Wecode - Project 2 (부트캠프)/Project 2 복습

Project 2 - 2일 차: Github pr, review, merge 방법 (노트 보고 추가)**

JBS 12 2023. 9. 19. 13:11

1,2일차 부여된(추가된) 나의 역할

내가 PO 역할도 맡지만 (상황정리, 방향성 파악)

 

1차 프로젝트 때 깃허브를 제대로 branch로 구분하고 관리했기에,

백엔드 팀원 중 pm을 제외하고 

유일하게, pull request (pr)을 해본 사람이였기에,

 

깃허브 관리를 서포트 하는 역할을 했다. 

 

 

pm이 branch 올리면, 바로 확인해서 review하는 것

 

 


Merge 하는 법 

 

깃허브 들어가면 알람 뜬다

 

 

 

add your review 버튼 누르면 

버튼을 누르면, 

 

 

comment : 댓글 

approve: reviewer가 승인 해줘야 merge가능 (이것도 없이 comment 가능할때도 있음)

request changes: 수정해야할 거 같다

 

 

 

그러면 바로 실시간으로 이렇게 바뀐다.

 

 

 

그리고 작성자가, merge 가능하게 돼서, merge하면

바로 이렇게 실시간으로 바뀐다. 

 

(백엔드 프론트 공식 점심시간인데

실시간으로 일하고(pr) 확인하고(review) 일(merge)하는 pm, po 키득

 

걱정했는데 저 개발자 성향에 맞네요. 바로 랩탑 켜서 하고, 늘 랩탑 근처에 있는, 그리고 성격도 급하니

워커홀릭이면 일단 괜찮은 듯 ㅋㅋ)


어제도 Pm 분이 pr 하고

po 인 내가 review 했다. 

 

<어제 pr - review - merge 했던 것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