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ecode - Project 2 (부트캠프)/Project 2 과정

Product2 - 2일차(1) : ERD modeling

JBS 12 2023. 9. 19. 19:56

각자 1시간씩 생각해보고 그려보고 테이블과 관계성을 고려하기로 했다.

 

나는 일단 erd 관계, modelling 툴을 사용하지 않고, 

먼저 손으로 그리면서 하기로 했다. 

 

<참고 사이트 >

쇼핑몰 erd 검색해서 나오는 table name, column

 

https://velog.io/@1afterwon/%EC%87%BC%ED%95%91%EB%AA%B0-%EB%A7%8C%EB%93%A4%EA%B8%B0-%EC%87%BC%ED%95%91%EB%AA%B0-ERD-%EC%84%A4%EA%B3%84


Table list

어떤 테이블들이 필요할 지 table name부터 정해보았다

이때 내가 잘못했던 점

- 회원가입과 로그인은 'user' table

- 메인페이지와 상세페이지는 'product' 'product detail'로 하나의 페이지가 아니라,

product option, imagetable, color table 등으로 각자 나누어짐 

 

Product / Cart 장바구니 / user table

product 리스트 (메인페이지) / 상세페이지 

 

상세페이지 참고 

 

주문페이지 

 

연관성 

테이블은 내가 잘못 생각했지만,

내가 연관성은 잘 지었었다. 

 

 

Project 2- 2일차: [erd 모델링] 각자 작성 후 다같이 수정 및 리뷰

[진행 방식] 1. pk, fk 협의 (pk 빼고는 다 fk) 2. 화살표 어떻게 갈지 최대한 완벽하게 설계해도 결국엔 수정할 게 나와서 일단 넘어가도 됨 수요일 오전 dbmate 만들고 목금, mvp 하고 (추가 기능은 현진

pm-developer-justdoit.tistory.com

 

이후 팀 논의에서도 내가 연관성에서 도움이 됨. 


팀과 다시 짠 erd modeling 

 

Project 2- 4일차 (0)migration file과 비교 , 수정된 erd modeling 분석 **

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.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
pm-developer-justdoit.tistory.com